해외주식 사는법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고 싶나요? 제가 쉽고 편하게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인 사전 준비 부터  달러 환전, 티커 숙지, 거래 시간 숙지 를 통해 구입하는 절차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1. 해외주식 사는법 : 사전준비

1.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  해외주식 사는법의 매매를 위해서는 당현히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국내 증권사 키움증권이나 ,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KB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등 증권사 전용 앱을 활용하여 비대면 계좌 개설을 추천드리며 개설 이후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해 주세요.

2. CNBC 설치 :  미국 기업을 매수 하기 위해서는 내가 사고자 하는 시점에 정확한 기업 시세를 알 필요가 있는데요. 국내 증권사들에서 제공하는 시세 정보는 대부분 15분 지연시세이며 일부 현 시세를 이벤트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시적이어서 저는 그냥 편하게 미국 시세를 알 수 있는 CNBC로 편하게 확인 후 매매를 합니다.

* 미국 증권사에 직접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외환 거래에 위배되기 때문에 제한 되는 점 유의하세요!

2. 달러 환전

 1. 은행 환전 후 입금 : 가까운 은행을 이용하여 달러환전한 후 증권사 계좌로  입금 하는 방법입니다

 2. 증권사 직접 환전 : 국내 대부분 증권사에서는 달러 환전이라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달러 환전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만큼 우대 수수료가 좋은 증권사를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키움 증권의 경우 95% 환전 우대 수수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3. 종목 티커 숙지

티커는 우리가 사려고 하는 해외 기업의 약자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국내의 경우 대부분 한글로 기업명이 풀로 표시되지만 해외 미국은 기업의 약자만 표시가 되니 티커를 모르면 처음에 이게 어느 기업의 주식인지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몇번 하시다 보면 티커는 자동으로 익히게 되니 너무 어려워 하지는 마세요!

  •  티커 파악할 수 있는 방법  : 사전 준비에서 말씀드린 CNBC를 통해서도 숙지가 가능하고 구글에서 해당 기업의 이름과 티커를 검색하면 표시가 됩니다.   를들어 구글 검색 창에서 ‘테슬라 티커’ 라고 검색하면 그 종목의 티커인 TSLA가 나옵니다)

4. 해외주식 거래 시간 숙지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와 시차가 있기에 거래 시간이 상이합니다. 또한 주식투자 문화가 발달한 만큼 그 시간도 우리에 비해서는 상당히 길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텐데요. 거래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프리마켓 : 정규장 시작 전 시간인데요. 국내는 10분 정도인 것에 반해 미국은 무려 5시간 30분 입니다.
    일  반섬머타임
    오후 6시 – 오후 11시30분오후 5시 – 오후 10시30분
      
  2.  정규 장 : 정규 거래 시간은 6시간 30분 입니다.
    일 반섬머타임
    오후 11시 30분 ~ 오전 6시오후 10시 30분 ~ 오전 5시
  3. 애프터마켓 : 국내가 30분인 것에 반해 미국은 무려 4시간 입니다.
    일 반섬머타임
    오전 6시 ~ 오전 10시 오전 5시 ~ 오전 9시

해외주식 매수

달러를 환전하면 해외 주식 거래 시간에 맞추어 모바일로 접속하여 해당 종목의 티커를 매수창에서 검색을 해 주시고 CNBC를 실행하여 해외 미국 기업 주식의 시세를 확인한 후 원하는 시세를 매수 창에서 직접 수정하여 바꾸어 주시고 매수 주문을 누르시면 해당 시세에 가격이 일치할 경우 거래가 체결 됩니다.

(원화 주문 : 원화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많이 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환전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Leave a Comment